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다가 다보이는 여수 돌산 카페 라피끄 (feat.모이핀 라피끄 비교)

by 뜌뜌빵빵 2022. 9. 10.

안녕하세요~~~~똥손언니입니다~~~~
명절만 되면 여수에 내려가는 똥손언니인데 최근 몇년 사이에 여수가 너무너무너무 핫해졌어요!!!

돌산에 증조할아버지 산소가 있어서 자주 갔었는데 요즘 돌산에 핫한 카페가 그렇게 많이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돌산이라 함은 여수에서 작은 다리를 하나 건너서 있는 섬이에요. 옛날에 돌산대교 없을때는 배타고 다니는 깡촌이었다는 엄빠의 후문 ㅋㅋㅋㅋㅋ

이번 명절에도 내려온 김에 드라이버 차원에서 돌산카페에 잠깐 들려보기로했어요! 잠깐 지나가는데도 확실히 옛날보다 개발이 많이 된게 느껴지더라구요… 돌산에 카페라고 치면 유명한 카페가 세개정도 있는것 같아요!
1. 모이핀
2. 카페 라피끄
3. 카페 피읖
작년 추석때 모이핀을 가봐서 이번 추석때는 다른곳을 가보고 싶더라구요 근데 피읖은 카페가 예쁘긴 한데 바다가 안보여서 라피끄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라피크 카페는 여수 예술랜드 안에 있었는데 그래서 주차공간도 엄청 넓었어요! 예술랜드라는거 저는 처음 들어봤는데 여기 트릭아트도 있고 정원도 있고 짚라인하고 전동카트 타는곳도 있더라구요. 성인이 타기에는 시시하고 아이들은 좋아할것 같았어요.

짚라인 타는데를 지나오면 이렇게 어마어마한 크기로 카페가 있답니다!
천사의 계단(?)사진찍는 곳도 있더라구요.
바다바로 옆에 이렇게 새하얀 카페가 있는데 엄청 멋있긴 하더라구요

카페는 1인1음료 주문이 필수였어요! 커피 말고도 이것저것 음료 파는 것 같았구요.
좀 그랬던건 사람수대로 주문을 안하면 아예 못들어가게 막는다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베이커리는 또 따로라서 커피 먼저 주문하고 베이커리 골라서 따로 주문해야합니다.
그래도 베이커리 종류도 너무 많고 맛도 괜찮아서 좋았어요!

다양한 종류의 빵들때문에 뭘 먹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샤인머스켓으로 데코한 예쁜 빵들도 많고

케익류도 많은 것 같아요! 저는 레몬타르트랑 육쪽마늘빵을 시켰는데 타르트는 쏘쏘고 마늘빵은 맛있었어요!

카페는 총 3개층으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여기가 지하 1층! 어마어마하게 커서 저는 이게 다인줄알았는데 여기가 시작이었습니다

타이밍을 잘 맞춰서 운좋게 창가쪽 자리를 잡았어요! 넓은 소파에 누워서 바다보며 경치감상 너무 잘 했네요 ㅎㅎ

여긴 지하 2층! 여기도 자리 많고 전부 통유리라 모든 자리에서 바다가 잘 보이더라구요

마지막 지하 3층 여기는 바로 밑에 해변하고 연결되어있어요!

이렇게 넓은 통유리 자리가 3개층이라니 카페 규모 정말 어마어마하죠?
진짜 뷰 보기에는 최고의 카페인것 같아요!!
지하3층을 통해서 해변으로 내려가면 이렇게 돌맹이로 된 해변이 나옵니다.
바로 바다랑 연결이라니 너무 좋더라구요!!

제가 최근에 가봤던 카페중에 뷰는 정말 1등이었습니다!! 다만 약간 아쉬운점은 창문이 좀 더럽고…
쇼파가 더럽고…너무 대형카페라 청결관리가 약간 아쉽다…? 이정도?

그치만 이정도 뷰라면…

추가로 여기가 모이핀에서 보는 뷰!
뷰는 둘다 예술인데 모이핀이 좀 다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고 여기는 아기자기 예쁜 바다를 볼 수 있은 차이인 것 같아요! 카페는 여기가 더 큰듯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