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똥손언니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코시국 괌 여행 항공권 예약부터 숙소 엑티비티 등등 예약까지 제 의식의 흐름을 따라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인천공항 출국편! 입니다.
사실 예전에는 공항 출국은 너무나 자연스러운거라 이렇게 포스팅도 안했겠지만 요즘은 또 출국한번 하기가 너무나도 어려운지라 이런 시국에 출국한것도 또 추억이되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ㅎㅎ
또 시작하기 전에 괌 사진 한번 투척!
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려면 지금의 코시국에는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출국을 위한 서류!!
1.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2. 24시간 이내 신속항원검사 음성 확인서
(전일자 검사 가능)
3. 코로나에 걸렸던 사람은 격리해제확인서
1, 2번만 있으면 사실 출국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출국 전날정도에 제주항공에서 안내 문자 주는데 그대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괌에 입국하기 위해 CDC 서약서 라는 서류와 전자신고서를 작성해야하는데 CDC는 체크인 카운터에서 주고 전자신고서는 비행기에서 다 줍니다ㅋㅋㅋㅋ 굳이…?
전자신고서는 QR받아두면 빠르다고 하니 공항가는 길에 하세요!
CDC 출력 url
전자신고서 url
다만, 규정이 맨날 바뀌는 탓에 출국하시는 시점 질병관리청에 문의하시는게 가장 정확할거에요!
저도 이런식으로 질병광리청을 카톡 추가 해두고 문의를 했습니다. 답변은 보통 1시간 내외로 오는 것 같아요.
자 이제 드이어 출발!!!!
원랜 집에서 공항가는 버스가 있었는데 코로나로 다 중단 ㅠㅠ 결국 지하철을 타고 갑니다.
새벽 6시반인데도 사람이 많네요.
3년만에 도착한 인천공항
공항냄새 공항느낌 너무 좋아요!!!!!
캐리어 끌고 카운터로 쫄래쫄래…
9시 비행기라 7시에 도착했는데 사람 이렇게 없을일인가요???
인천공항에 사람 이렇게 없는건 또 처음봄…
환전소 몇개 문 열었고 로밍센터 하나 문열었더라구요. 제주항공 카운터 붐빈다고 해서 쫄았는데 사람 하나도 없었어요! 근데 확실히 이런저런 서류 체크하다보니 평소보다 시간이 2배로 걸리는 것 같긴 합니다. 오후비행기 몰리는 시간대엔 확실히 많이 걸릴 것 같아요! 최소 2시간 전에는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체크인하면서 서류가 많아 쫄았는데 그냥 예방접종확인서랑 음성확인서 보여주고 확인하고 끝! 그 이후에는 한번도 안봤던것 같네요.
출국장 들어가는곳 사람 실화인가요?
이렇게 사람 한명도 없었던적이 있던던가….
이것도 아침이라 그러겠죠????
공항 면세구역 사람…없음….
이때 시간이 7시반인가 그랬는데 대부분의 매장 오픈상태였고 샤넬이나 구찌 등등도 다 오픈한 상태였어요! 물론 코시국 이전보다 면세점이 1/3이상 줄어들긴 했지만 있는 매장은 다 열려있었어요.
다만…환율이 미쳐서 아무것도 사지 못했을 뿐…또르륵….
처음 느껴보는 한산한 인천공항
근데 확실히 8시 넘어가니까 사람들 많아지긴 하더라구요.
코시국+아침비행의 개이득이었나…
근데 공항에 먹을데 진짜 없어요. 파바랑 던킨정도? 저희도 스벅에서 커피랑 샌드위치 사서 먹었네요!
혹시 제주항공이나 아침비행기 타시는분들은 뭐라도 꼭 사드시고 타세요. 비행기에서 아무것도 안줘서 배고파 죽어요ㅠㅠ 사먹을것도 컵라면밖에 없어요ㅠㅠ
잊지않고 찍어야 하는 비행기샷!
이걸 찍어야 진짜 외국 나가는 느낌이랄까
4시간 반정도의 비행끝에 도착한 괌!!!
아 근데 제주항공 털뷸런스 진짜 죽을뻔했네요. 특히 하강비행할때 갑자기 훅내려가서 안압 터지는줄…머리가 아직까지아파요ㅠㅠㅠㅠㅠ
어쨋든…Hafa Adai!!!!
입국심사는 20분? 정도만에 끝났는데 저희 바로 10분뒤에 도착한 대한항공은 많이 기다리셨을것같아요 항공기가 커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기보니까 1시간 이상 기다리셨다는 분도 계시던데… 저희는 입국심사 하시는 분과 노가리까면서 통과했네요 ㅋㅋㅋㅋㅋ
괌 공항은 엄청 작아서 입국심사 하고 짐찾고 나오면 바로 이렇게 밖이에요 ㅋㅋㅋㅋㅋ 나오자마자 왼쪽으로가면 택시타는 곳이있는데 저희는 따로 한인택시? 예약을 하지 않아서 현지 택시 이용했는데요 바가지 씌울까봐 무섭긴했는데 자꾸 얼마냐고 물어봐도 위고우바이미터스 이러는거에요… 웨스틴까지 33불 나왔네요(캐리어 1개 1불 가격 포함) 한인택시는 더 싸다고 듣긴 했는데 제가 guam7788에 물어봤을때는 공항에서 호텔 픽업 안한다고 하더라구요ㅠㅠ
택시 내부
택시 미터기가 엄청 빨리올라가요 ㅋㅋㅋㅋㅋㅋㅋ 10분걸리는데 33불이면 뭐 ㅋㅋㅋㅋㅋㅋㅋ괌 물가를 피부로 느끼기 시작한 시점이었죸ㅋㅋㅋㅋ
이렇게 무사히 인천공항을 출국해서 괌에 도착할 수 있었답니다!!! 해외여행이 너무 오랜만이라 공항도 비행기도 입국심사도 너무 떨렸네요.
다만 코시국이라고해서 서류나 이런건 진짜 있나 없나 체크만 할 뿐 다들 신경도 안쓰니 너무 걱정하실필요 없이 다들 해외여행 예약하세요!!!!! 저도 바로 다음 여행 예약하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