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날씨좋은날 꼭 가야할 용산공원 미군기지(+가는법,사진찍는곳)

by 뜌뜌빵빵 2022. 4. 14.

안녕하세요 똥손언니입니다~~~
똥손으로 찍은 사진들을 올리려니 부끄럽지만 점점 나아지겠죠?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가야할 곳이 너무 많아요! 이번에 제가 다녀온 곳은 용산공원 미군기지입니다. 오랫동안 미군기지로 쓰여 출입이 통제되어 있어서 몰랐는데 집 코앞이더라구요! 지금도 전체가 개방된건 아니지만 여기가 용산공원으로 바뀌면 정말 서울에도 센트럴파크가 생기는건 아닐지~

생각보다 용산 미군기지 가는 길이 잘 나와있는 블로그가 많지는 않더라구요ㅠㅠ 지하철역도 서빙고역은 너무 생소해서 (내려본 적도 없음) 서빙고역에 내려서부터 집앞은 집앞인데 이렇게 낯선 느낌 뭐지? 싶었네요

자 그럼 본격 용산공원 미군기지 가는법!!
용산공원 미군기지는 서빙고역에서 도보 5분정도 걸립니다!

서빙고역은 앞에 아무것도 없으니 참고하세요!!
서빙고역에서 남산이 너무 이쁘게 보여서 찍어봤는데 죠 앞에 낮에 벽돌색으로 주택 여러개 있는곳이 미군기지입니다!!


서빙고역 1번출구로 나오면 아무 이정표가 없어서 조금 당황하실수도 있는데요 1번 출구에서 오른쪽으로! 저 빨간색만 따라가시면 됩니다!

서빙고역 앞 횡단보도! 건너다가 색감이 너무 예뻐서 또 한번…

횡단보도 건너서 열심히 걸어갑니다. 앞에 저 가족도 미군기지 가는 것 같더라구요. 서빙고역에서 예쁘게 차려입거나 가족들이있다! 하면 따라가시면 보통 미군기지 가는 분들이시더라구요 ㅎㅎ

미군용시설 무단출입금지
서울 한복판에 군용시설이 이렇게 있었는데 새삼스럼네요

쭉 걷다보면 이렇게 용산공원 미군기지 라고 해서 나옵니다!

들어가면 안내소에서 출입증을 받아야해요! 동시 입장인원을 200명인가로 제한한다고 하니 대기가 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제가 갔을때는 토요일 12시였는데 하나도 기다리지 않고 들어갔어요! 안내해주시는 분이 그러시는데 오후에는 엄청 기다린다고 하더라구요! 일찍일찍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요런 출입증을 받아서 입장!

출입증을 받고 들어가면 바로 왼쪽에 이렇게 땋!!
바로 포토스팟!!
벽돌벽을 배경으로 찍으면 어떻게 찍어도 기본은 나오는 것같아요. 저같은 똥손도 찍었을 정도니까요!
인스타에 보면 여기서 찍은 사진 많이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ㅎㅎ

여기서 실제로 미군들이 살았던 거겠죠? 5506호!

뭔가 너무나 미국스러운…
영화에서 본 평화로운 미국 소도시 같았어요

중간에 이런 공터같은것도 있네요!
여기서 사진찍으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한바퀴 쭉 둘러보는데 30~4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그렇게 크지 않답니다…! 빨리 돌아보면 이십분도 안걸릴것같은 느낌?

제가 갔을때는 여기저기 공사중이었는데 개방하기 위해서 준비중인 것 같았어요!

뭐가 딱히 있지는 않지만 미국느낌 한번 느껴보고 싶다면 꼭한번 가보는걸 추천드려요! 여기서 얼마전까지 미군들이 실제로 살았다고 생각하면 신기하네요 ㅎㅎ!!

날씨 좋은날 가기 딱 좋은 용산공원 미군기지였습니다~~~